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이자(PFE) 주가, 실적, 배당 등 확인해보자.
    주식, ETF투자 2023. 7. 19.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Green입니다.

    오늘은 제약회사인 화이자에 대해 주가, 실적, 배당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96주를 보유중에 있는 종목이고 평단가는 36.3277 입니다.

    보합권이라고 할 수 있네요.

    수익이 많이 날 때는 50%까지도 갔었는데 현재는 주가가 많이 내려와 있는 상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작성일 : 23.7.19. 아침

    상장이후 월봉차트 입니다. 보시면 우상향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중간중간 우여곡절이 많은 기업입니다.

    2000년부터 2010년까지 10년간 하락을 했었고, 지금 현재도 꽤나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죠.

    고점에 들어가신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서 제가 항상 견고한 투자아이디어와 함께 회사에 대해 계속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 이걸 본인이 해야만 한다고 하는 이유가 남들이 해준 이야기나 글은 머릿속에 오래 남아있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확신을 가질 수가 없게 되는 것이죠.

    나중에 화이자도 펩시코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등과 같이 지나고나서 월봉 차트를 다시 펼쳐봤을 때 너무나 아름답다 라는 말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왔으면 좋겠네요^^

    저는 화이자를 약 4~5년정도 투자하고 있으니 배당금만으로도 최소 15%이상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셈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는 왜 화이자가 22년까지 주가가 올라갔는지에 대해 잘보여주는 연간 매출 및 이익이라고 볼 수 있겠고, 아래사진에서는 왜 지금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지표라고 볼 수 있겠네요.

    미국 주식들은 한국 주식들과 다르게 실적이 좋은 주식은 상승하고 실적이 안좋은 주식은 하락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히 그래야 하는 것인데 한국주식은 그렇지 않은 기업들도 많죠. 적자기업들 중에서도 미래의 가치를 한참이나 당겨와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진짜 한참 멀었는데도 말이죠.

    주가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매수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올라갈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미국주식이 사실 한국주식에 비해 난이도는 현저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만 확인하면서 투자해도 어렵지 않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년 초에 조금이지만 계속 올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배당률로 매수, 매도 타이밍을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화이자의 경우 현재 배당률로 따졌을 때 매수하기 좋은 구간 이긴 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지표만 보고 투자를 결정해서는 안되겠죠?

    새롭게 화이자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조금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고민해보시길...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성투!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