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은 이유
    주식, ETF투자 2023. 6. 30.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Green입니다.

    오늘은 제가 경제적 이유를 달성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출처 : 맥미래 블로그

    저는 아무래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해서 제가 얻고자 하는 것은 시간과 모든 선택의 자유 그리고 여유입니다.

    단순하게는 사고싶은 물건을 최소한의 시간의 고민으로 구매하는 것.

    그래서 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여유를 가지게 되겠죠.

    이것은 궁극적으로 저에게 많은 시간을 부여하게 될겁니다. 

    시간이 많아지면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질거고요.

    가족들과 시간을 함께 많이 보낼 수 있다면 아무래도 더욱 친해지고 소통도 많이하게 되겠죠? 거기서 또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결국 시간, 자유, 여유가 한데 어우려져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겁니다.

    거기에 덧붙여 저는 현금흐름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다 보니 부동산 보다는 주식, ETF에 더 많은 관심이 있고 열심히 투자중에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숫자에서 찾으려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경제적 자유란 단순한 숫자에서 오는 것이 아니고 어느정도의 부와 마인드에서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큰 부를 축적하고도 행복하지 않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가끔 있구요.

    어느정도의 부만 가지고 있는데 정말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과연 둘중에는 어떤 사람이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물론 사람마다의 기준은 다르기에 누가 옳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방법과 목표를 설정해서 나아가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내 돈과 내 두뇌가 복리의 마법을 부리길...

    같은 주식투자자여도 성장주 등을 통해 주식의 매매차익의 극대화를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일정한 배당금을 늘려가는 투자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죠. 오피스텔, 사무실 등을 얻어 월세를 늘려나가는 사람이 있고 아파트, 땅을 위주로 매매 하면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엇이 옳다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내가 편안하고 조급하지 않는 투자방법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약간의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도전해보세요.

    그러면 어떤 방법이 정말 나한테 맞는 방법인지 찾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위와 같은 여러번의 도전을 통해 배당성장주 재투자로 방향을 정하였습니다!

    미국주식 + 연금계좌로 말이죠.

     

    어제부터 Tistory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키우는 단계에서도 어려움이 많았기에 다시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고 약간의 귀찮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쓰게 키운 블로그도 2020년도에 한참하다가 3년가량 쉬었으니까요. 얼마전 다시 시작하게 되었고 아직 저는 제 욕심에 충족되는 부를 축적하지 못했음에 다시한번 더 달려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던 시간, 자유, 여유를 위해서 말이죠.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도 경제적 자유 또는 어떠한 투자를 하기위해 준비중이거나 열심히 하고 계실거라 생각되네요. 다른 사람의 글을 읽는 노력도 좋고, 무엇인가를 시도해보려는 노력도 너무 좋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지내다 보면 여러분이 얻고자하는 그 무엇인가 원했던 것보다 더 크게 얻으실 겁니다.

    그날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

    출처 : 가화 캘리그라피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