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누군가 우리의 호주머니를 끊임없이 노리고 있다.
    주식, ETF투자 2023. 7. 25. 05:42
    반응형

     

     

    안녕하세요. Green입니다.

    요즘에 전화, 문자가 별의별게 다오곤 합니다.

    대표적인 문자들이 지난주까지 수익률을 % 올렸다 그리고 이제 자기들 카톡방 빈자리가 얼마 안남았다.

    우선 무료체험 해보고 수익률이 낮으면 가입안해도 좋다. 등등 말이죠.

    그리고 로또번호 찍어주는 것도 그렇고...ㅋㅋㅋ

    영화 신의 한 수

    근데 이런 카톡방이나 문자로 종목을 찍어주는 행위들의 예를 알려드리면, 우리나라 개별종목에는 수천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런 카톡방을 운영하는 운영진들도 노력은 하겠죠. 종목을 찾아내고 수익률이 좋으면 사람들이 유료가입을 많이 할테고 그러면 결국 자신들이 돈을 벌테니까요. 근데 그 노력이 얼마나 깊이가 있을까요? 세상에 주식하는 사람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 자신들이 찍어준 종목에 수익률이 난 고객들이 있겠죠? 그냥 타이밍이 운이 좋았을 뿐인데 그 하나로 인해 유사자문업체를 맹신하게 되는거죠~ 그 다음부터는 그냥 아무종목이나 찍어주고 해도 사람들은 계속 매수를 하게 되겠죠? 그리고 그 중에서는 또 어떤 종목은 수익이 나고 어떤종목은 마이너스가 날 것이고 결국 최종적으로는 고객들이 원했던 만큼의 수익은 올리지 못할 것입니다. 더 악질인 경우에는 자신들이 매수해 놓고 고객들한테 사라고 유도한다음 되파는 경우도 있을 거고요.

     

     

    로또 번호를 찍어주는 시스템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를들면 매주 가입한 고객들한테 10개씩 번호를 준다고 가정해볼께요. 만약 번호를 받아가는 고객들이 1,000명이 있다고 가정하면 번호 10,000개가 나가게 되는거죠? 그 중에서 1등이나 2등에 걸리면 자신들이 찍어준 번호로 당첨됐다고 홍보를 하겠죠. 그리고 당첨된 사람은 진솔한 후기를 써주시겠죠. 당첨되신분은 당연히 고마운 마음에 후기를 써주시겠죠. 근데 정말 로또번호를 찍을 수 있다면 말이죠. 1등 당첨번호를 그 사람한테만 보낼게 아니라 전 고객들 한테 다 보냈어야 맞는거죠. 아니면 다 당첨시켜주면 고객들이 이제 가입안할까봐? 순서를 정해놓고 하는 것일까요? 전혀 아니죠. 결국 여러분들이 돈을 내고 받는 로또 번호는 그냥 자동 로또 번호랑 다를게 없다 이말입니다. 자동을 받았는데 우연히 당첨이 되는 것이죠.

     

    세상 사람들이 정말 확실한 종목이 있고 정말 확실한 로또 번호가 있다면 그걸 돈을 낸다고 해서 알려줄까요?

    그리고 정말 그게 확실하다고 누가 장담할 수 있을까요? 확실한 종목들도 내일 오를지 1년 뒤에 오를지 10년뒤에 오를지는 아무도 모르는 겁니다. 모든 종목의 분석은 기술적인 분석보다는 회사의 가치를 분석하는 것이 더 맞는 것이죠. 단순히 주가가 싸다 언제 매수하고 매도한다라는 것 보다는 이 회사는 실적이 얼마나 되고 앞으로 이 비지니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서 돈을 많이 벌것이냐 돈을 많이 벌게 될 회사니까 내가 투자하고 동행한다. 이런 개념으로 접근해야 수익이 날 때까지 벼텨낼 수 있지 않을까요?

     

     

    세상엔 여러분에게 그냥 돈을 퍼줄수 있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기브앤테이크가 있는 것이죠. 내가 1을 받으려면 2~3을 줘야할 때도 있고요. 2~3을 줘도 하나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내가 종목을 공부해서 확신을 가지고 나 자신을 믿어보세요. 그러면 주식투자가 훨씬 수월해질 겁니다. 일확천금을 노리기 보단 천천히 수익을 늘려가는 연습을 해보세요. 투자라는 건 한평생 지속되어야죠. 그리고 그 투자방법은 자식에게 까지 대물림을 해줘야죠. 자식에게 돈을 주고 안주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어도 물고기를 잡는 방법들은 알려줘야죠. 그러려면 내가 공부를 해야겠죠?

     

    오늘은 여러분께 잔소리를 좀 한 것 같네요^^

    걱정하는 마음에 그랬다고 너그러이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화이팅!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